부산 무인발급기 정리
우리가 보통 서류 발급이 필요할때가 잇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요청하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기타 여러가지 개인 정보 관련해서 서류 제출하라고 할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구청이나 아니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서 직원에게 이야기해서 발급을 받았는데요 요즘 같은 시대에 이렇게 서류를 발급받는 사람은 드물거에요
요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집에 컴퓨터와 프린터기 인터넷만 연결되면 내가 원하는 서류를 검색해서 정부24나 아니면 기타 민원서비스 사이트에 방문을 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집에 컴퓨터나 프린터기가 없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장 해당 구청에 방문을 해야 할까요? 내가 회사도 다니고 일이 바쁘다고 하면 이렇게 중간에 짬을 내서 업무 처리하는게 쉽지 않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출퇴근을 이용해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언제든지 시간이 날때 내가 방문을 하면 되니까요 지하철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나 아니면 기타 여러 공공장소에 내가 원하면 얼마든지 바로 동전을 넣고 출력이 가능하죠
내가 퇴근길에 들러도 되니까요 훨씬 시간적으로 자유롭고요 이렇게 집에서 출력이 안될때는 긴급하게 다른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하니까 부산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부산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발급하면 될것 같아요
부산120 민원 사이트에 가면 위와같이 원스톱민원서비스 안내와 구군별 전자민원 창구 무인민원발급기 현황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무인발급기 설치현황에 각 시도 구청을 클릭하면 해당 무인발급기 설치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중안동 주민센터부터 해서 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 중부산세무서등 다양한 설치장소와 위치를 확인하고 발급시간은 24시간 이용도 가능하네요 설치대수와 발급민원을 확인하고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기타 민원 서류로는 국민기초수급자 증명 장애인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등 다양한 증명 형태를 출력이 가능하니까요 혹시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이렇게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서류를 발급받아도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